메뉴 건너뛰기

주일예배 말씀

2015/5/31 약속을 따라 사는 신앙생활

정치일 2015.06.01 09:46 조회 수 : 86

Add movie file / 동영상 추가  
본문말씀: 히브리서 11:13-16

    신앙인은 약속에 대한 말씀에 닻을 내리고 그 말씀을 따라 사는 사람들입니다. 즉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이 이루어지기를 기다리며 말씀을 따라 사는 것입니다. 신앙생활을 종말론적인 삶이라 합니다. 종말론적 삶이란, 하나님의 말씀이 이루어질 그 날을 바라보며 오늘을 사는 것을 말합니다.

1. 성도들은 오직 믿음으로만 살 수 있습니다
    신앙은 생활입니다. 믿는 대로 사는 것을 말합니다. 내가 하나님을 어떤 자세를 가지고 믿느냐에 따라서 오늘의 내 생활이 달라지게 되고, 내일을 맞이하는 마음 자세가 달라지게 됩니다. 신앙은 추상적인 것이 아닙니다. 우리가 사는 생활 그 자체입니다. 그 신앙생활 속에서 나타나는 우리의 믿음은 하나님의 영적인 감동에 대한 긍정적인 개인의 응답입니다. 따라서 신앙인은 그 믿음을 근거로 하나님께서 주신 소망을 따라 사는 사람들입니다. 그 소망의 줄을 붙들고 승리의 삶을 사십시다.

2. 신앙생활은 약속을 가지고 출발하는 삶입니다.
    즉 결과를 가진 출발이라는 말씀입니다. 오늘 본문의 말씀에서 증거하고 있는 믿음의 선조들은 약속이 성취되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. 그런데 놀라운 것은 하나님의 약속의 성취를 비록 그들의 눈으로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그 모든 약속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. 하나님의 신실성을 알기에, 언약하시고 이루시는 하나님이신 줄 알기에, 그 약속에 대한 소망과 기쁨을 잃지 않고 만족하였습니다. 신실하신 하나님이십니다. 오늘도 주 안에서 하나님의 약속이 축복으로 임하게 되시기를 소원합니다.

3. 신앙은 약속의 말씀을 확신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.
    믿음의 사람은 가만히 있어도 전진하는 사람입니다. 그 이유는 믿음의 사람들은 이미 그 마음속에 주어진 약속에 대한 결과를 보며 오늘을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. 그 결과는 하나님의 약속에 근거합니다. 때로는 실수도 하고, 잘못도 하지만 성도들이 가고 있는 삶의 방향은 순간순간마다 하나님이 바른 길로 수정하시고 인도하십니다. 신실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사는 성도님들이 되십시다.     2015/5/31
위로